맛집리뷰 / / 2023. 2. 11. 11:14

[솜씨당]망원동 베이킹 원데이클래스 도전 후기

반응형

1. 망원동 베이킹 원데이클래스 도전

기념일이 있기도 했고 베이킹 원데이클래스는 한번도 해 본적이 없어서 한번 도전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았고

그리고 조금 있으면 발렌타인데이이기도 한데 베이킹으로 맛난 걸 만들어서 가져가는 거도 의미 있겠다 싶어서 신청을 하게되었습니다.

어떻게 신청 할 수 있는지 그리고 그곳의 설명과 후기 그리고 총평을 남겨보고자 합니다.

저와 함께 봐보시죠~!!

2. 설명 및 후기

저는 솜씨당이라는 어플로 신청을 했습니다.

디저트 카페이기도 하고 칵테일을 판매하기도 하는 JSLounge에서 배우게 되었는데 단돈 인당 최소로는 3만원으로 배울 수 있었습니다. 베이킹을 배우고 싶어서 한번 찾아보면 금액이 비싼 경우가 많았어서 이정도면 나쁘지 않은 가격이라 볼 수 있었습니다.

베이킹 초보이기도 하고 저렴하게 배워보고 싶었고 소중한 사람과 행복한 추억을 쌓아보고 싶었고 제가 만든 구움과자로 부모님에게 선물도 하고 싶었는데 이러한 것에 적당했던 클래스였습니다. 근데 다른 이야기지만 여기는 베이킹만 가르치는게 아니라 칵테일 만드는 것도 가르치기도 하더라구요.

 

도전한 원데이클래스 장소사진
도전한 원데이클래스 장소사진

 

 

 

 

신청한 이곳은 마포구 망원동에 있습니다. 정확한 주소는 서울 마포구 월드컵로15길 56 1층입니다. 화장실이 안에 있고 주차는 불가이며 보통 1~4명까지 가능한데 모집인원이 4/4이면 저포함해서 두명이 신청했어도 다른 사람이 더 올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시간대에 따라서 2/2명 모집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시간상으로는 정해진 것은 1시간반인데 실제로 해보니까 제 경우에는 거의 2시간 가까이 걸렸습니다.

 

이곳에서는 정말 다양한 종류를 만들 수 있는데 가능한 베이킹은 마들렌 ,생크림스콘,바스크치즈케이크(미니),레몬케이크,까눌레,바스크치즈케이크(1호), 에그타르트, 브라우니, 미니구겔호프, 휘낭시에, 미니큐브파운드, 수제쿠키, 애플크럼블케이크, 당근케이크(머핀), 당근케이크(1호), 머핀, 고구마케이크(1호)였습니다. 종류에 따라서 맛도 선택지가 있는게 있었는데 예를 들면 제가 만들어본 미니구겔호프에는 초코바나나맛, 다크코코아맛, 레몬맛이였습니다. 금액이 빵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한가지 맛만 만들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미니구겔호프로 12개를 만들고 갔습니다. 

 

까눌레를 만드실거라면 까눌레 자체가 숙성시간이 하루이상 필요하고 굽는 시간도 거의 50분 된다고하네요. 그래서 까눌레 수업을 한다면 반죽은 만들긴  만들되 선생님께서 미리 숙성시킨 반죽으로 구울 예정으로 까눌레를 직접 반죽하고 가져가는데에만 의의를 둘 수 있다고 합니다. 까눌레... 정말 정성인 빵인가봐요. 금액도 5만원이더라구요.  

 

선생님은 친절하셨고 주의사항도 잘 알려주셨습니다. 구우는 시간이 있기때문에 중간중간에 선생님과 대화를 나눌수도 있었는데, 마술도 보여주시더라구요? 그래서 심심하지는 않았습니다. 칵테일도 판매하기도 하기 때문에 성인이시라면 칵테일 마시면서 만들 수도 있습니다. 

어쨌든 선생님은 제가 하나를 끝내놓으면 잘 하셨다고 칭찬도 해주셨습니다. 설명을 잘해주셨고 어떻게 해야할지 난감해 하고 있으면 시범을 보여줄 때도 있었어서 어렵지않았습니다. 여기서 포장까지 가능하도록 포장지도 주고 OPP봉투도 주셔서 담아 갈 수 있었습니다. 근데 환경을 위해서라면 플라스틱 통을 가져오는 것도 괜찮을 것입니다.

 

만들어서 먹어봤는데 생각보다 너무 맛있어서 더 만들 수 있으면 더 만들고싶고 싶다고 해볼걸 그랬나 싶었습니다. 저는 구겔호프는 초코바나나맛으로 만들었었는데 빵이 사르르 녹는 맛이여서 만족스러웠습니다.

 

 

 

3. 총평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어서 재밌게 잘 만들 수 있었습니다. 후기들도 좋은 편이였고 그리고 만들 수 있는 종류들도 많았어서 그중에 고를 수 있다는 것이 너무 좋았습니다. 배우는 공간도 감성있게 꾸며져 있었고 배우기에도 적당했고 가격도 적당했고 결과물도 마음에 들었어서 그래서 저는 총점 5점 만점에 4.5점을 드립니다. 0.5점을 빼는 이유는... 아마 보통의 직장인이였다면 6시에 퇴근인데 6시시작하는 수업이 마지막이라 평일에는 힘들 시간대였기때문에... 시간대가 아쉬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링크버튼*/ green /*링크버튼*/